[피플코리아]김미영 기자=경기콘텐츠진흥원은 ‘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’ 수강생과 함께 하는 온라인 세미나 ‘방과 후 1교시’를 26일 개최한다.
세미나 ‘방과 후 1교시’에서는 올해 300명이 참여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 후기와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. 세미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(youtube.com/c/경기도1인크리에이터)을 통해 생중계 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.
22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종합 키즈 콘텐츠 채널 ‘말이야와 친구들’의 이혜강이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다. ‘말이야와 친구들’은 키즈 콘텐츠 이외에도 브이로그, 리뷰, 만들기, 챌린지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를 두루 제작하고 있는 실력파 유튜버다.
특강 후에는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하며 채널 운영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질의응답이 진행된다.
경콘진 최윤식 콘텐츠산업본부장은 “이번 세미나는 올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소통하고,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로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의 성장과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”고 밝혔다.